# 우체국 우편물 주소 변경 서비스 소요시간, 실제 사례, 수취인 배달장소 변경은 언제 변경가능한지 알아보자
지난 포스팅에서는 우체국 수취인 배달장소 변경 서비스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.
혹시 못 보신 분들은 아래 링크 클릭해서 보세요.
이번 포스팅에서는 우체국 수취인 배달장소 변경 서비스를 할 경우, 배송 지연이 얼마나 되는지 알려드리겠습니다.
✔ 수취인 배달장소 변경 서비스 소요시간
- 등기 우편의 경우, 우체국 접수 시점과 설/추석 등 국경절이 끼어 있는 경우에는 다르지만 대부분은 익일 배송으로 들어가기 때문에 접수일 +1일 정도로 보시면 됩니다.
- 하지만, 중간에 수취인 배달장소 변경 서비스를 신청했다면 얼마나 더 소요될까요?
- 중간에 주소를 변경했다고 몇 일을 대기해야 하는건 아닐지? 궁금하지 않으세요?
- 백마디 말보다는 사례를 보여드리는게 빠를거 같아서, 최근에 변경했던 내용을 캡쳐해봤습니다.
✅결론부터 말씀드리면, 수취인 배달장소 변경을 하는 경우 +1일 정도가 추가된다고 보시면 됩니다. (물론 변경시점에 따라 일부 차이가 있을수는 있습니다.)
- 아래 캡쳐 화면 보시죠. 배송조회 화면입니다.
- 주요 처리건 기준으로 순서대로 한번 적어볼께요.
① 10/16 14:55 : 발송처 우체국 접수
② 10/16 17:30 : 발송처 우체국에서 발송
③ 10/16 17:53 : 수신처 우체국 도착 (*수취인 배달장소 변경 신청 가능시점)
- 저의 경우에는 발송과 수신지역이 상당히 가깝기 때문에 1시간 밖에 소요되지 않았네요. 하지만, 다른 지역이라고 하더라도 아마 그날 저녁 늦게 또는 새벽안에는 도착 처리 되지 않을까 싶어요.
④ 10/17 오전 : 배달하지 않고 대기상태
- 수취인 배달장소 변경 신청을 하지 않았다면, 17일에 배송되었겠지만 이날은 이동 없이 그대로 있게 됩니다.
- 아무래도 대기 시키면서 배송지 변경 처리를 하는 듯 하네요.
⑤ 10/17 23:17 : 변경된 수신처 우체국 도착
⑥ 10/18 09:23 : 배달 완료
이 정도면 대충 감이 오시겠죠?
오늘은 여기까지 입니다.